본문 바로가기

일상

무코타 르미네상스 헤어클리닉으로 여신 머릿결 만들기

반응형

전에 c컬펌 했을 때 머리 끝이 많이 상하고 부스스해서 집에서 셀프로 헤어클리닉을 해보려고 무코타 르미네상스 헤어클리닉을 샀었다.
미용실 가서 클리닉을 받으려면 너무 비싸고 유지력도 약했기 때문에 손재주가 좋은 내 스스로를 믿어보기로 했다.
중고나라에서 소분해놓은 걸 3만 원대에 구입해서 써보니 괜찮은 것 같아서, 인터넷으로 구매했다.
정석은 4단계까지인데, 3단계까지만 해도 머릿결이 좋아지는 것 같아서 아델, 브라바, 카로레 3단계 약을 10만 원 정도에 구매했다. 일본 제품인데 일본이 이런 헤어관련 제품을 잘 만드는 것 같아서 믿어보기로 했다.

카로레
아델
브라바
이렇게 덜어놓고 쓴다

 

머리카락 ㅎㅎ
브라바 소분


일단 헤어클리닉을 시작하려면 샴푸로 가볍게 머리를 감아야 한다. 그리고 1단계는 아델을 머리에 골고루 바른다. 집게핀으로 섹션을 나누어 빗질하면서 꼼꼼히 도포한다. 너무 많이 바르면 떡질 수 있으니 적당량 발라야 한다. 바르고 손으로 주물주물 돌려가며 핸들링을 하면 영양이 고루 흡수된다. 바르고 스팀캡을 써도 되지만 그 전에 고데기에 호일을 감고 머리 섹션별로 탁탁탁 해주면 고루 스팀이 들어가서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고데기에 호일 감아서 스팀


1단계를 바르고 10~15분 방치하고 잘 씻는다. 끈적하기 때문에 오래 잘 헹궈줘야 한다.
2단계 브라바는 스프레이형이다. 헹군 머리에 섹션을 타서 단백질을 잘 뿌려준다. 옷에 묻을 수 있기 때문에 수건을 깔아준다. 5~10분정도 방치한다.
그 후 감지 않고 바로 3단계 카로레를 바른다. 1단계와 같은 방식으로 섹션을 타서 핸들링하며 고루 바른다. 스팀캡을 쓰고 15~20분 방치한다.
그리고 감으면 끝!
이 과정을 다 마치려면 최소 2시간은 잡아야 한다.
번거롭고 귀찮지만 예뻐지려면 부지런해야 한다는 사실.
전에 펌했을 때는 일주일에 한 번 클릭을 했었는데, 볼륨매직한 뒤로는 잘 상한 느낌이 없어서 한 달에 한 번정도만 하고 있다. 확실히 머리에 영양이 들어가서 풍성해보이고 매끄럽다.
처음 며칠간은 떡진 느낌이 들 수도 있다.
미용실에서 한 것 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케어는 되는 편이다.
부지런해지고 예뻐지자.^^

반응형